학사공지
최종합격 학위논문 정정 신청절차 안내
- 등록일
- 2022-06-21
- 작성자
- 일반대학원
- 조회수
- 1499
최종합격 학위논문 정정 신청절차 안내
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정정 신청 절차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최종합격 논문 제출 이후 정정하고자 하시는 원생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. 업무처리절차
학위논문 정정 서류제출 | ▶ | 학위논문 정정 서류검토 | ▶ | 학위논문 제출서류 승인 및 학술정보팀 공문발송 | ▶ | 국립중앙도서관 공문발송 |
대학원생 → 대학원교학팀 | 대학원교학팀 | 대학원교학팀 → 학술정보팀 | 학술정보팀 → 국립중앙도서관 | |||
‣ 제출서류 - 학위논문 정정신청서 1부 - 학위논문 교체요청서 1부 | ‣ 학위논문 교체 타당성 등을 검토하여 대학원장(교무처장)이 승인 | ‣ 학위논문 교체 승인 및 내부결재 후 학술정보팀 교체요청 공문 발송 | ‣ 대학원교학팀 제출 공문을 근거로 국립중앙도서관 교체요청 공문 발송 |
2. 기타사항
가. 최종합격 논문제출 이후 오탈자, 인용표기 실수, 단위 착오 등 단순 오류에 대해 대학원장(교무학생처장) 승인을 받아 이를 정정할 수 있음.
※ 단순 오류에 한하며 논문 내용의 변경, 인용표기 추가 등은 허용하지 않음
나. 논문표절 등의 사유로 연구진실성 위원회 결과 논문의 수정지시가 있을 경우 논문내용 변경 가능
- 이의 경우 연구진실성위원회 결과를 근거로 하여 대학원교학팀에서 학술정보팀으로 시행공문발송
교무처장